2018년 6월 28일 목요일

플러스 스톤

+석기 시대



고고학 박사
나는 돌로 된 도구를 땅에서 찾았다.
그것은 수십만 년 전의 것이라고 전해졌다.

내가 길을 갈 때
나는 돌을 주웠다.
수백만년 전 일 아닌가요?



+생각하는 사람

나는 다음 세대에 돌로 태어날 것이다.
일단 앉으면
보기
센추리
너는 그런 종류의 돌을 가지고 태어날 거야.

사상가
조각 앞에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아요.
돌처럼 서 있기
나는 주위를 둘러본다.



플러스 스톤

돌은 침묵의 덩어리이다.
발효된 침묵
영적인 길은 돌에 비친다.

돌을 들고 땅에 내려오시는군요.
초록색 야간 신문 같아요.
그것은 어디에서 사라졌나요?
파란 눈
얼음이 깨지는 소리가 어디서 들리나요?

고요한 밤
녹색 돌



플러스 스톤

나는 연못 옆에 돌을 두었다.
모든 것이 썩은 빨대처럼 어둡다.
줄 사이의 간격
신이 잠든 것처럼
충주 댐의 폐허에서 나온 돌
농가의 더미 위에 멍하니 서 있다.
년 중 최고의 전문가
상점 앞 뜰의 바람,
이끼와 바위솔이 잿더미 속에서 자랐다.
나무의 뿌리가 서로 얽혀 있다
화산과 지진이 지구를 덮은 후,
고대 침묵 속을 흐르는 돌.
비에 젖은
저는 저 작은 검은 색의 돌을 통과해서
조용히 지켜보는 것은 즐겁다.
여러분이 물을 주면, 그것은 곧 파랗게 변할 거예요!
내 몸 속의 많은 사람들
나는 생각 없이 파란 이끼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어.



플러스 스톤

나는 돌이 되고 싶다.
당신이 자존심이 없다고 해도
시간의 강에 의해 씻겨 내려갔다.
조용히
나는 많은 바위들 중 하나가 되고 싶다.

세계에서 가장 낮은 곳에
나는 가을에 바람을 안고 놀고 있었다.
편안한 그늘이다.
나는 매일 아침 이슬로 몸을 씻는다.
나는 하늘의 거울 속의 나 자신을 보고 싶다.

가끔 너는 차여
만약 내가 내 마음이 너를 기다리고 있는 채로 내 몸 속의 길을 간다면
어느 날 당신은 피곤한 걸음을 걷게 된다.
나는 피로한 삶을 포기하고 쉬었다 샵
날 밟아, 내 사랑
전 세계적으로



+헤드 컬렉션

단양의 알려지지 않은 하천에서
당신과 닮은 얼굴을 찾고 있어요.

돌 더미
당신은 거기에 있을 거예요.
돌 하나만 굴리고
숨어 있나 봐요.
플로버의 날개 안에
반복해서

광화문 교차로
수백만 중에서
널 찾기보다는
이 곳이 백배 더 좋다.

우리는 그것을 집어 들고, 버립니다.
하락할 때
온 종일
너는 바닥에 숨어 있다.
나는 손에 빈 물을 들고 돌아온다.
(전영관, 충남 청양 시인)


+스톤의 기원

만약 당신이 병원에 간다면
당신은 배에서 돌을 빼요.
잘 지내

난간 벽 또는 신장 결석
큰 실수를 하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바위가 조금 생기고 있다.
모래알처럼 작은 것으로부터
주먹 만한 크기로
많은 모양이 있다.

대흥사 절을 방문하는 방법은
정문 근처에
누군가는 많은 돌을 할 수 있었다.
이제 나는 이유를 알겠다.

수명
나는 내 가슴에서 돌들을 꺼낼 것이다.
여기저기 쌓여 있네요.

나는 작은 돌이 내 발 밑에 굴러 오길 원한다.
그 위에
그 때만이 세계의 심장이다.
떠나

손을 돌대 앞에 놓고
바람이 한번 불면 그런 기분이 든다
피하다



+촌장

마당에 돌이 튀었다.
태양이 부서지는 소리에 놀라다
되돌아보면
내 몸의 깊이를 볼 수 있다.

밤의 신비한 소리
수천년에 걸쳐 죽어 갔다.

미묘한 미소
인류의 얼굴에
법의 소리에

방으로 들어오는 친숙하지 않은 그림자
내가 잠을 못 자는 밤을 더욱 더 잘 인식하게 된 것은 Sapsard가 짖는 소리였다.
줄을 서 있던 남자 때문이었다.



플러스 스톤

시인은 인정이 많아야 한다.
당신은 동정할 수 있음에 틀림 없다.
과장된 표현과 비명으로 가득찬
페이지를 닫고
새벽 3시가 되자 어둠이 깔려 있었다
인적이 드문 거리를 걷다.
잠을 잤더니 눈이 흐려진다
깨끗한 경력으로
피의 흐름
나는 나의 욕망을 침묵시켰고 이제 나는 그들과 아무 관련이 없다.
부드러운 호흡
내 친한 이웃들에게 평화가 있기를
다른 사람의 마음을 가지고
당신은 범죄를 저지른 건가요?
당신은 당신의 머리 위에 누워 있어요.
긴장하여
돌을 집어서 주머니에 넣으세요.



돌을 더하다

천지 간에
흥분하지 마세요.
숨 막히는 날
나는 친구와 함께 은행을 걷고 있었다.
나는 돌을 요구했다.
강에 작은 잔물결이 일고
그것은 곧 가라앉을 것이다.
저런 돌

캄캄한 밤

나는 친구와 함께 밤에 걷는다.
나는 불꽃을 달라고 했다.
그는 풀 위에서 불을 뿜어 댄다.
새로운 날이 오자마자
저런 불꽃

나는 그때 물어보지 않았다. 친애하는 친구에게,
역사의 무게가 돌에 얼마나 됩니까?
너는 나에게 친구에게 물어보지 않았어
불이 꺼질 어둠의 지역은 어디인가?
친구 앞에서
나는 그것이 자랑스러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색깔로 보는 과일의 영양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