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6일 화요일

좋은글들~


소녀의 빵에 들어 있는 금 조각 

그것은 오래 전에 독일에서 일어났다. 
한해는 그 땅에 심각한 기근이 있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배가 고파 졌다. 
그 당시, 한 부유한 노부부가 매일 빵을 만들었다. 
나는 그것을 지역 아이들에게 주었다. 
그들은 아이들이 매번 빵을 한개씩만 가져오도록 했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를 조금 더 크게 먹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맡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한 소녀는 예외였다. 
그것은 항상 맨 끝에 있었다. 
당연히, 아이에게 돌아오는 빵은 항상 가장 작았다. 
아이들은 모두 큰 빵에 정신이 팔려 있다. 
심지어 그들 자신을 위해 빵을 나눠 준 것에 대해 나이 든 커플에게 감사하기까지 했다. 
나는 그것을 제대로 할 시간이 없었다. 
하지만 어린 소녀는 가장 작은 빵을 가져갔고, 
항상 공손하게 노부부에게 감사하다고 말하세요. 
저는 잊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날 그 소녀에게 돌아온 빵은 유별나게 작아 보였다. 
그리고 여전히, 늘 그렇듯이, 소녀는 혼자가 아니다. 
노부부에게 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입을 크게 벌리고 집에 갔다 
소녀가 집에 와서 빵을 먹으려고 할 때 그녀는 놀랐다. 
빵에는 금 한조각이 있었다. 
옆에 적혀 있는 노트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당신처럼 작은 일이지만 감상하는 걸 잊지 마세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에요.

가장 작고 가벼운 짐

언제나 불평불만으로 가득 찬 사나이가 있었다.
사나이는 자신을 늘 ´재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한번은 마음 사람들이 다 모여서 멀리 있는
곳으로 짐을 옮기게 되었다.
사나이도 다른 사람들처럼 짐을 짊어지고 
나섰다.

한참 가다보니 사나이는 다른 이들보다
자신의 짐이 더 무겁고 커 보여 몹시
기분이 나빴다.
˝난 역시 재수가 없어!˝
그는 갑자기 힘이 빠져 가장 뒤쳐져 걸었다.

길이 너무 멀어 마음 사람들은 중간에서 
하룻밤을 자고 가게되었다.
이때다 싶어, 사나이는 모두가 잠든 
깊은 밤에 몰래 일어나 짐을 쌓아둔 곳으로
살금살금 걸어갔다.

사나이는 어둠 속에서 짐을 하나하나 들어
보았다.
그리고는 그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짐에다
자기만 아는 표시를 해두었다.

날이 밝자 그는 누구보다 먼저 일어나
짐이 있는 곳으로 달려갔다.
그리고 어젯밤에 몰래 표시해 둔 짐을 찾았다.
그런데 그 짐은 바로 어제 온종일 자신이
불평하고 지고 온 그 짐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색깔로 보는 과일의 영양분석